상업적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를 흔히 볼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의 가지고 있던 성에대한 보수적인 생각을 멀리하며 성의 상품화, 성의 가치를 떨어트리는 일을 종종 볼 수가 있는데, 어떠한 것들이 현대문화속에 나타나며 그것의 양면성과 음란성에 대한 교회의 관점 및 대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모습에서 우리들은 문제점을 발견하였다. 우리 사회에서도 소수자들에 대한 인권침해를 흔히 볼 수 있다. 존중받아 마땅한 인간들이 비인간적으로 대우받는 이 사회에서 기독교가 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이며 어떤 식으로 현대 사회의 이러한 문제들을 바꾸어 나갈 수 있을지 논의해 보기로 하였다.
2. 금병매 속 일부다처
금병매에서 일부다처를 말하자면, 줄거리를 간단히 언급해야 할 것이다.
금병매의 줄거리는 이러하다. 이야기 속의 시대는 손나라로 산둥성 칭하현에 살고 있는 거부이자 호색한인 서문경과 역시 색정적인 탕녀인 반금련의 적나라한 그러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다루
속과 기독교적 대안연구> 이증식 참고
사이버 포르노그라피는 기존 포르노그라피보다 여러 면에서 다양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그 종류적 측면에서 기존에는 잡지, 비디오, 만화에만 제한되던 것을 야설이나 야동, 야애니, 망가, 야사, 야겜, 야음, 컴섹 등으로 발전·구체화시키고 있는 것이 특징
속과 기독교적 대안연구> 이증식 참고
사이버 포르노그라피는 기존 포르노그라피보다 여러 면에서 다양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그 종류적 측면에서 기존에는 잡지, 비디오, 만화에만 제한되던 것을 야설이나 야동, 야애니, 망가, 야사, 야겜, 야음, 컴섹 등으로 발전·구체화시키고 있는 것이 특징
문화적으로 밀접한 영향 관계에 있었고 동질적 유대감을 형성해 왔기 때문에 우리 조의 발표에서 ‘독일’의 범위를 유럽사 속에서 독일어권 전 영역으로 설정하여 발표를 진행하기로 하겠다.
II. 독일 미술의 흐름
i. 중세시대
기독교문화가 발달하고 그 주류를 이룬 시기이다. 신 중심적인 사
용어는 문학, 예술, 건축, 철학, 사회이론, 매스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것은 하나의 현상이 아닌, 여러 현상을 나타낸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통일된 정의가 존재하지 않는다. 즉 포스트모더니즘은 그 실체가 완전히 드러난 것이 아니라 아직도 형성과정에 있다
문화 현상으로 사항특성, 사항강제에 의해 정책결정이 이루어지므로 국민의 의사형성을 통한 국가의사결정이라는 민주주의 실현의 한계가 있다. 또한 현재의 시한부 정권담당자가 장래의 세대를 구속하는 장기계획을 수립하여 미래세대의 정치적 의사형성을 제한하는 것 또한 민주주의의 한계이다.
Ⅰ. 서론
이 글은 교육은 곧 대화라는 대전제로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정보화 교육을 실천할 때 있어서 자칫 교육은 안보이고 정보기술만이 크게 부각되면서 어쩌면 많은 인문 사회과학 계통의 사람들이 우려하는 문제들(비인간화 경향, 정보의 불평등, 정보집중으로 인한 감시, 통제의 세상)이 현실
1)성의 개념 /여성의 사회적 역할
고대 일본인들은 성을 인간과 자연의 번영의 근원이라 생각하고 그 신비적이고 불가사의한 힘에서 영적인 것을 느껴, 성을 생활의 근본으로 삼는 의식을 갖고 있었다. 즉, 성이란 신이 관리하는 신비적이고 신성한 현상이라는 생각에서 성기를 신성한 존재라고 생각